강원도 삼척은 천혜의 자연경관과 다양한 관광 명소로 유명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삼척 레일바이크입니다. 삼척 레일바이크는 해안선을 따라 달리며 동해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이색적인 체험이라서 삼척 레일바이크 용화역 예매하는 방법과 여행 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삼척 레일바이크 코스와 구간거리
삼척 레일바이크 체험하는날에 비소식이 있어서 고민했었는데 날씨만 흐리고 다행히 비가 오지 않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삼척 레일바이크는 용화역과 궁촌역에서 탈 수 있었는데 저희 가족은 펜션이랑 가까운 용화역으로 예매하였습니다. 궁촌/용화 구간 편도 운행이며, 반대편 역사 도착 시 무료셔틀버스를 타고 출발역으로 다시 돌아갈 수 있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코스 시간과 구간 거리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삼척 레일바이크 운행시간과 예매방법
오전시간: 1회차(9:00), 2회 차(10:30)
오후시간: 3회 차(13:00) , 4회 차(14:30), 5회 차(16:00)
궁촌역: 2인승 25,000원 4인승 35,000
용화역: 2인승 25,000원 4인승 35,000
휴장일: 매월 둘째, 넷째 수요일(연휴/공휴일등 현장상황에 따라 휴장 될 수 있습니다.)
삼척 레일바이크 예매는 탑승 하루 전까지 인터넷으로만 가능하오니 아래 링크에서 꼭 예매하셔야 합니다.
삼척 레일바이크 용화역에서 타고 해안을 따라 펼쳐지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한눈에 들어와 속이 뻥 뚫리는 기분이었습니다. 삼척의 맑고 푸른 바다와 백사장, 그리고 이를 둘러싼 울창한 숲들과 다양한 풍경을 볼 수 있어서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삼척 레일바이크를 타고 이동하면서 이러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는 것은 삼척 레일바이크의 큰 장점입니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경험
삼척 레일바이크는 특히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추천합니다. 삼척 레일바이크는 아이와 어른이 함께 즐길 수 있어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레일바이크를 타면서 담소를 나누고 추억을 만들 수 있어 가족 여행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삼척 레일바이크는 누구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입니다. 해안도 보고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포토존이 곳곳에 있어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삼척 레일바이크 탈 때 안전 수칙을 꼭 준수하셔야 합니다. 레일바이크 운행 중에는 급정지나 자리에서 일어나는 행위는 위험하오니 불필요한 행동을 하지 말아야 하며 안전을 위해 급정차, 과속, 무단하차, 정차를 금지합니다.
주변 관광지
삼척에는 환선굴, 해신당 공원, 장호항 등 함께 둘러보기 좋은 관광지가 많이 있습니다. 저희 가족은 삼척 레일바이크 탄 다음날에 장호항에 갔었는데 날씨도 좋아서 투명카누를 이용하는 사람들과 스노쿨링을 하고 있는 사람들도 볼수 있었습니다. 투명카누와 스노쿨링을 하실 분들은 장호 어촌체험마을 매표소에서 구매하시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삼척에 더 많은 주변관광지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