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일요일이 결혼기념일이어서 저녁에 가까운 곳에서 외식하려다가 계획을 바꾸게 되어 양평 당일치기 여행으로 아이랑 가볼 만한 곳을 다녀왔습니다. 검색해서 3곳을 찾아갔었는데 모두 만족했던 곳이었습니다
양평 민물고기 생태학습관
경기도 양평군에 위치한 민물고기 생태 체험관입니다. 멸종 위기에 처한 민물고기를 관찰할 수 있으며 생태계 보존의 중요성과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다양한 민물고기 70여 종을 관찰할 수 있으며, 생태학습관 1층에는 한국 토종 민물고기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2층 체험전시실에서는 민물고기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실내 수족관 외에도 야외 생태연못과 체험학습관, 영상관 등을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생태 연못에서는 실제 민물고기를 관찰하며 먹이도 줄수 있어서 아이들이 더 좋아했던 체험이였습니다.
각 어종의 특징과 서식지, 생태적 역할과 멸종위기종도 자세히 볼수 있어서 민물고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입장료도 무료여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양평 당일치기 여행으로 아이랑 가볼 만한 곳을 찾으신다면 양평 민물고기 생태학습관도 방문해 보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가시기 전에 운영시간과 휴무일을 확인해 보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양평 양떼목장
양평 당일치기 여행으로 아이랑 가볼만한곳은 양평 양떼목장입니다. 작년 겨울에도 방문했던곳이였는데 둘째가 동물 보는걸 좋아해서 두번째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현장에서 1인당 6000원에 결제했는데 미리 예매하시고 가시면 5500원에 입장가능하니 미리 예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두번째로 방문했던 양평 양떼목장에는 1월부터 4월에 아기 양이 40여 마리가 태어나서 아기 양들이 꾀나 많이 보였습니다.
저희 아들들은 덩치가 큰 어른양들이 다가오면 무서워서 도망 다니기도 했습니다. 돼지는 한 마리가 보였는데 쿨쿨 자고 있는 모습이 너무 귀여웠습니다. 양평 양떼목장에서는 양에게 먹이도 줄 수 있어서 가깝게 교감할 수 있으며, 돼지, 타조, 거위, 토끼들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참 좋아했습니다. 양들과 교감한 후 위쪽 언덕으로 올라가면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터도 있어서 수레에 타서 같이 끌어주고 나무 위에도 올라가면서 신나게 놀았습니다.
날씨도 덥지도 않고 선선해서 아이들이 놀기 딱 좋았습니다. 오랜만에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힐링하며 아이들과 시간 보내니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양평 양떼목장에서는 양들에게 직접 먹이를 주며 동물들과 교감할 수 있어서 아이들의 정서 발달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양평 양떼목장은 가족 단위 방문들에게 특히 인기 있는 양평의 대표적인 체험 명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양평 대디스 바베큐
양평 양떼목장에서 대디스 바베큐까지 약30분정도가 걸려서 양떼목장에서 여유있게 나와서 출발했습니다. 양평 대디스 바베큐는 두물머리 인근에 자리잡고 있어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감상하며 바베큐를 즐길수 있는 곳입니다. 여유있게 나와서 출발했다고 생각했는데 웨이팅 걸어놓고 들어가기까지 40분이 걸렸습니다. 대기실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앉아서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양평 대디스 바베큐는 통갈비와 항아리 바베큐가 대표 메뉴라서 저희 가족은 프렌즈세트(3인)으로 주문하였습니다. 창가쪽에 앉아서 탁트인 뷰와 부드러운 육질과 풍부한 맛이 일품이였습니다. 먹느라 정신없어서 음식을 다 찍지는 못하였지만 아이들도 너무 맛있게 잘먹어서 너무 만족했던 식사였습니다. 대디스 바베큐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면 뽑기판도 할수 있다고 해서 미리 받아놨었는데 뽑기판이 소진되어서 아이스크림을 무료로 먹을수 있었습니다. 식사 후 위층에 가서 불멍하며 마시멜로도 구워 먹을수 있어서 아이들이 특히나 좋아했습니다.
양평 대디스 바베큐는 신선한 재료와 정성 가득한 바베큐, 캠핑장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어 편안한 분위기에서 바베큐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가족이나 연인, 친구와 모임 등 함께 방문하여 맛있는 바베큐와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양평 당일치기 여행으로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